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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는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의 일환으로 유연한 비자정책을 시행하기 시작했습니다. 과거에 비해 현 상황은 개선되었고 관광객 교통의 부활과 함께 여러 레버를 사용하여 이러한 유형의 시장에서 입지를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자 할인을 시작으로 정부는 자원의 범위에서 전략적 계획을 개발했습니다.
전 세계 국가들은 지난 3년 동안 여러 요인의 영향으로 관광 산업 활동이 급격히 약화되어 잃어버린 기회를 회복하기 위한 훌륭한 이니셔티브를 찾고 있습니다 . 특히 이 부문에서 주요 경제적 이익을 얻는 국가들은 큰 타격을 빨리 없애기 위해 여러 가지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우리나라는 향후 3년간 이 산업을 활성화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는데, 이는 많은 용기가 필요한 목표일 수 있습니다. 반면 해외 광고는 제대로 관리하면 예상치 못한 폭발적인 결과를 낳을 수 있다.
몽골 정부는 2023-2025년 을 몽골 방문의 해로 선포했으며 , 이 기간 동안 비자 요건이 면제되는 국가의 수가 34개국 증가하여 총 61개국이 된다고 외국 시민부는 발표했습니다. 즉, 관광 목적으로 최대 30일 동안 몽골에 오는 유럽 연합 국가의 시민에게 부과되는 수수료가 취소되고 비자가 면제됩니다. 또 99개국 국민에게 전자사증을 발급해 관광객 유치에 유리한 조건이다.
지금은 복잡한 국제정세와 팬데믹 상황이 겹쳐 이전보다 몇 배나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다. 그러나 다른 국가의 경험과 그들이 취하고 있는 조치를 주의 깊게 연구하고 채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유연한 비자 정책에 주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것은 관광을 위한 출력의 한 유형일 뿐이지만 유용한 방법입니다. 국제적으로는 이 방법을 사용하는 경향이 있다. 한 가지 예를 들자면, 투자와 관광을 늘리기 위해 베트남은 비자 정책을 변경하고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비자 규정을 완화했습니다. 그 결과 2023년 첫 두 달 동안 180만 명 이상의 외국인 관광객이 베트남을 방문하여 36억 달러의 수익을 올렸다.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관광산업은 국내총생산(GDP)의 9.2%를 차지했고, 1800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해 302억 달러를 벌어들였다. 올해 목표는 그 수준에 도달하는 것입니다. 현재 베트남은 25개국 관광객에게 비자 요건을 면제했으며 80개국 관광객에게 1개월 전자 비자를 발급하고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경우 향후 가능하다고 판단되는 모든 국가에 대해 비자 면제를 시행할 예정입니다. 두 이웃에 관해서는 러시아 시민에게는 비자가 없습니다. 중국 시민에게는 비자가 있습니다. 그러나 국경 관광 발전의 일환으로 관광객 단체는 일정 기간 동안 비자 없이 여행할 수 있습니다. 중국 시민은 이제 온라인으로 비자를 받습니다. 전문가들은 직접 대면이 아닌 온라인으로 신고하는 것이 위험하다고 생각하지만, 전 세계적으로 중국인 관광객이 늘고 있어 자신의 관심사에 맞는 상품과 서비스에 각별히 신경을 쓰고 있다. 그런 의미에서 관광객 동선의 핵심인 남부동네 시민들의 여행과 관광의 문을 넓히는 최적의 시간 형태라 할 수 있다. 이에 국경 관광특구를 설치하고 국경 관광을 위한 72시간 비자를 발급하는 등 개혁을 단행한다고 한다.
관광 분야에서 국가 간 경쟁이 치열해지는 상황에서 비자 할인은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는 합리적인 방법으로 여겨진다. 따라서 국경 관문의 높은 문턱을 낮추고 상대적으로 개방적인 정책으로 관광객을 유치하는 것은 놓칠 수 없는 좋은 경험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전문가들이 따르는 또 다른 원칙이 있습니다. 특히, 비자 발급 조건을 완화하여 관광 경쟁력을 향상시키려는 시도가 국가의 주권, 안보, 국경 및 영토 보전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에 대해 경고하는 문제입니다. 물론 국민의 안전과 자국의 이익을 보장하는 정부의 정책과 기본원칙이 국경통제 통제와 검사의 주요 초점이 되어야 한다는 것은 자명하다. 그러나 세계화의 부정적인 결과에 대해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대유행 이전인 2019년 몽골은 '세계경제포럼'이 발표한 '관광 경쟁력 지수'에서 관광비자 발급 조건에서 세계 140개국 중 128위를 기록했다. 그러나 국제개방성이나 비자발급 조건 등에서 사우디아라비아는 당시 몽골보다 137위, 관광경쟁력은 중동·북아프리카 국가 중 세계 140개국 중 69위 였다 . 이로부터 비자 면제가 문제에 대한 하나의 해결책일 뿐이라는 것이 분명합니다. 이런 의미에서 정부는 관광 개발에 필요한 다른 많은 영역의 자원을 고갈시키기 위한 전략 계획을 개발하고 승인했습니다 .국제 홍보 및 정보를 위한 국가 위원회가 설립되어 활동하고 있습니다.
항공 운송 자유화는 특히 관광을 통한 외국인 투자 유치 정책에 반영되어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 앞으로 3년 안에 우리나라로 가는 항공편을 제한 없이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예정이다. 관광객을 쉽게 맞이하고 대기 시간을 줄이기 위해 항공 운송 및 항공편의 품질과 횟수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최우선 과제입니다. 이런 의미에서 터키공화국, 일본, 대한민국과 각각 항공운송 횟수를 늘리기로 했다. 또한 관광객이 구매한 상품 및 상품에 대한 부가가치세 100% 환급 규정도 마련됐다.
이 산업의 부흥 은 관광 서비스 인프라 개발 및 개선, 역사적 기념물 복원, 관광객을위한 안전한 여행 환경 조성, 등반가가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명확하고 간단한 플랫폼 도입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후에 만 올 것입니다. 그들은 필요합니다 . 또한 국가 브랜드 제품 홍보, 예술, 문화, 체육대회, 계절행사, 축제 등 영향력 있는 활동에 많은 돈을 쓸 필요가 있다. 이 측면에 초점을 맞춰 업계는 외국 관광객과 투자자의 관심을 끌 긍정적인 정보를 전파하기 위해 잘 알려진 국제 언론과 협력하기 시작했습니다.
올 1분기 우리나라를 찾은 관광객은 10만2528명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36% 증가했다. 우리나라 관광산업의 전성기는 2019년으로 약 50만 명의 관광객을 맞이하고 6억 달러를 벌어들였습니다. 올해 관광객 수는 100만 명으로 증가하고 관광 산업 수입은 12억 달러(GDP의 11.5%)에 달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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