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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HANGAY, H. Batbayar. 몽골 게임 현대화. 지식 설치 방법 중요

MKCSA 2023. 2. 20. 21:46

 

 

Arkhangai 지방에있는 완전한 기쁨의 미덕 전파 수도원의 승려이자 국가 shagai naadgai의 상속인 H. Batbayar와 그가 만들고 사람들이 사용할 수있는 그의 몽골 naadgai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새해 전날에 만나서 이야기하게 되어 기쁩니다. Tanias는 7년 전 첫 번째 게임을 만든 직후 인터뷰를 했습니다. 그 이후로 6개의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나는 이 인터뷰가 상당히 풍부할 것이라고 본다. 몽골의 naadgai를 만든 이유는 무엇입니까?

-감사합니다. 일반적으로 몽골 게임은 잊혀지고 죽어 가고 있습니다. 몽골 게임의 기본 의미와 본질을 아는 사람은 몽골에 두 명뿐입니다. 하나는 지능 박물관의 Tumen-Ulziy라는 사람입니다. 하나는 나입니다. 다른 사람들은 연구원, 애호가 및 사용자입니다. 몽골 게임은 세계 게임 장르 중 고유의 본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 생명력이란?

- 생명력이 예를 들어 네 개의 발목이라고 합시다. 양 2마리, 염소 2마리 또는 말 1마리를 남기면 양 3마리가 떨어집니다. 그들은 양, 염소, 말이 태어났다고 말할 것입니다. 각 단계를 통해 플레이어에게 이야기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이것이 몽골 게임의 가장 중요한 본질이다. 아민의 자질은 올바른 몽골어 방언과 올바른 몽골인의 기초를 다지는 것입니다.

 

장난감은 아이의 첫 번째 재산입니다. 언젠가 위대한 사람이 말했습니다. 몽골 장난감은 몽골 전통 가정 용품이며 어린이 소유물입니다. 그래서 몽골인과 몽골인 아이가 올바른 사람으로 성장하는데 가장 중요한 도구인 이 도구는 이때 잊혀졌다. 문화부는 2022년을 어린이의 해로 선포하고 창조적인 문화생산사업을 발표했습니다. 그들은 프로젝트에서 디지털 게임을 지원하기 위해 올 것입니다. 사실 그들은 잠시 동안 자녀들을 스마트폰, 디지털 및 전자 화면에서 멀리 떨어지게 하고 싶어합니다. 생각만 해도 이 몽골 게임과 본질이 사라졌다.  

 

 

 

 

- 어디에서 게임을 연구하고 재현하고 있습니까?

- 몽골어 게임은 15개 카테고리 3000개의 아이템을 포함합니다. 몽골 사람들이 진액으로 쓴다면 열 손가락도 안 된다. 예를 들어, 발목이 있는 양. 사람들은 양을 칠 것입니다. 내가 당신이나 다른 선생님에게 왜 이것을 양이라고 부르느냐고 물으면 "양"이라고 말할 수밖에 없습니다. 앞 뿔, 돔형 등, 뚱뚱한 꼬리로 알려져 있으며 양이라고합니다. 양의 조상은 똥이다. 똥의 뿔은 양이라고 하는데 맞습니다. 이 에센스가 없어졌습니다. 열린 뿔, 턱수염, 속이 빈 안경으로 염소인지 구분할 수 없기 때문에 몽골 게임의 본질이 사라진 것으로 여겨집니다.

 

- 7가지 유형의 게임이 있습니다. 굉장히 빠르게 연구하고 작곡하고 대중에게 알리고 있는 걸 보니?

- 자랄 때부터 지금까지 몽골 국가대표 경기를 140회 정도 했다. 한 번도 플레이하지 않은 희귀 게임이 하나뿐입니다. 방금 이름을 선택했습니다. Khuvsgul Province Museum에서 "The Four Powers" 게임을 해본 적이 없습니다. 나는 내가 들었던 다른 몽골 국가에서 여기저기서 행해지는 게임을 시도했습니다. 나는 이러한 게임을 많이 해왔고 그것을 현대에 조금 더 가깝게 가져와 국가적 성격을 지닌 지식 기반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디지털이나 전자는 아닙니다. 몽골 사람들은 입으로 말하고 눈으로 보고 손으로 느끼고 놀기 때문에 그것이 몽골 게임의 의미입니다. 그래야만 우리는 이 유목 문화와 생활 방식에 정착할 것입니다. "화내지 마"는 온보드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실제 몽골 게임이 아닌 표준 게임일 뿐입니다. 하지만 나는 "나의 대천사", "몽골의 아름다운 나라" 게임을 몽골 게임이라고 합니다. 왜냐면, 발목을 놓고 다섯 뿔 달린 동물의 이름을 붙인다는 점에서 몽골의 축산업에 매우 가깝고, 다른 게임과 다른 정확한 몽골어를 구사하는 곳이다.

 

게임을 만들겠다는 생각은 몽골 게임의 소멸에서 나왔다. 게임마다 본질이 다릅니다. 예를 들어, 게임 "Argal, yangir"에는 몽골인의 다섯 가지 본질인 구전 축제, 사냥, 자연 공포, 발목 축제, 집단 윤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잊혀진 많은 게임을 조합하여 게임을 만듭니다. 네 개의 발목으로 노는 것은 네 개의 발목으로 노는 것 같고, 동물과 노는 것은 오래된 놀이처럼 보인다.

 

문화부는 5개의 문화 센터를 7개로 늘렸습니다. 자연, 구강 등 몽골 장난감은 자연의 범주에 속합니다. 내가 6살이던 1988년의 할아버지. 어린 양과 함께 양을 주시고 그림을 그리게 하셨습니다. 할아버지가 만들어주신 게임을 20년동안 하다가 2008년에 몇년간 하던 게임을 개선할 방법을 연구하던 중 "아르갈,양기르"라는 게임의 아이디어를 냈습니다. . 노는 원리는 같지만 지식을 어떻게 현대화하고 탑재하느냐가 가장 중요했다. 세계 어디에 있든 몽골의 독립을 어떻게 이룰 것인가에 대한 많은 생각을 담아 만들어졌습니다.

 

 

 

 

한편 게임 '아르갈, 양기르'는 몽골의 빨간책이다. 몽골의 빨간 책은 매우 적은 수로 출판된 책으로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하지 않으며 희귀한 책입니다. 빨간책은 사람들이 이 빨간책을 어떻게 읽을 수 있는지, 특히 아이들에게 어떻게 읽어줄 수 있는지의 관점에서 게임 "아르갈, 양기르"로 만들어졌습니다. 네 개의 발목으로 연주했습니다. 발목을 놓으면 양 네 마리가 내려가서 똥이 된다. 염소 네 마리가 내려오면 아이벡스가 잡힐 것이다. 또한 이 게임에는 우리가 사용하는 몽골어 A-Z의 문자에서 찾을 수 있는 몽골의 모든 동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35개의 글자 중 22개가 동물의 이름입니다.

 

- 당신의 게임을 플레이하는 사람들과 아이들은 어떤 지식과 정보를 갖게 될까요?

- 중요성 측면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게임을 하는 사람이 먼저 올바르게 말하기 시작합니다. 그것은 그 사람이 그것을 어떻게 받는가에서 시작됩니다. 부처님의 가르침에서 "내 책을 네 눈으로 연구하고 그것을 금처럼 체질하라"고 말했습니다. 그런 몽골 게임은 사람의 탱크가 어떤 것인지 배우고, 배우고, 배우는 것입니다. 피상적인 사람은 인지적 게임이라는 말이 있다. 나에게 인지는 순간적으로 무언가를 보고 아는 것과 같다. 몽골 게임은 인지가 아닙니다. 민족의식과 애국심을 키우는 도구로 본다.

 

- 특히 유치원 연령의 어린이를 위한 어린이용 게임 버전이 있습니다. 한 번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게임을 플레이하게 될까요?

- 몽골어 게임은 연령에 관계없이 플레이 가능합니다. 4살이든 84살이든 상관없이 네 발목에 이름을 붙일 수만 있다면. 그때그때 그 사람의 나이와 정신상태에 따라 놀아준다는 뜻이다.

 

4~5세 아이들을 위해 만든 몽골 게임 "매듭매듭"입니다. 일반적으로 밧줄과 매듭 놀이는 색깔과 모양 구별하기, 작은 손 근육 발달시키기, 팀으로 놀거나 찾기, 혼자 놀기 등 10가지 이상의 기술을 가르치기 위해 만들어졌다. 몽골매듭도 잊혀지고 있다. 매듭에 대해 배우면 아이들은 하나의 로프만 알 수 있습니다. "운동화 레이스"입니다. 먼저 덤매듭을 한 다음 꽃매듭을 합니다. 신발을 신고 벗을 때만 사용한다는 뜻이다. 그 외에는 매듭의 사용이 사라졌습니다. 어린 아이들은 매듭을 묶는 방법을 배우기 위해 강제로 매듭을 묶었습니다. 많은 유형의 넥타이가 있습니다. 주문번호부터 시작해서... 우리의 사용법에서 멀어졌습니다. 묶기 어려운 매듭도 있습니다. 어렵기 때문에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 같다.

     

- 어디에서 플레이하고, 훈련하고, 자신의 게임을 소개했습니까?

- 15년 동안 민족지학적 문화라는 게임을 쉼 없이 추구해 왔습니다. 사실, 불만을 가지고 떠나십시오. 주인에게 전달하지 못하고 떠났습니다. 그는 Arkhangai 사람들이 "My Arkhangai"장난감 같다고 계속 말합니다. 지금까지는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아르항가이주 100주년을 맞아 100개 기관을 다니며 가르치고 가르쳤는데 24개 기관만 다녔다. 나는 도청 64개 기관 중 24개 기관을 다녔고 19개 지역 중 4개 지역에서만 가르쳤다. 배운 곳은 다섯 군데뿐이다. 하루 8시간 일하는 공무원은 40분만 일할 기회가 없다. 한편으로는 그 중요성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아니면 내 시대가 힘들거나 내가 잘못된 시간에 태어났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지금 아르항가이 관구의 100주년을 위해 기도하고 있습니다. 왜 국가, 도의 브랜드가 된 이 장난감이 도 100주년 선물로 오너들에게 전달되길 기도합니다. 왜, 몽골에 있는 3000개 이상의 게임 중 지역별로 이름이 지정된 게임은 유일합니다. Dalaichoinkhor Wang의 곶에서 온 우리 사람들이 이 게임을 합니다. 이것이 우리 게임입니다. Uyuru는 uyuru라는 단어에서 파생된 게임으로 물체를 여러 부분으로 나누고 나누는 것을 의미합니다. 요람이라고 합니다. Uyuchuur의 본질은 Uriankhai 사람들 사이에 더 많이 남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는 나무에서 새와 사슴을 조각하고 더 많은 중요성을 부여합니다. 우리는 같은 방식으로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Dalaichoinkhor Wang의 곶에서 온 우리 사람들이 이 게임을 합니다. 이것이 우리 게임입니다. Uyuru는 uyuru라는 단어에서 파생된 게임으로 물체를 여러 부분으로 나누고 나누는 것을 의미합니다. 요람이라고 합니다. Uyuchuur의 본질은 Uriankhai 사람들 사이에 더 많이 남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는 나무에서 새와 사슴을 조각하고 더 많은 중요성을 부여합니다. 우리는 같은 방식으로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Dalaichoinkhor Wang의 곶에서 온 우리 사람들이 이 게임을 합니다. 이것이 우리 게임입니다. Uyuru는 uyuru라는 단어에서 파생된 게임으로 물체를 여러 부분으로 나누고 나누는 것을 의미합니다. 요람이라고 합니다. Uyuchuur의 본질은 Uriankhai 사람들 사이에 더 많이 남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는 나무에서 새와 사슴을 조각하고 더 많은 중요성을 부여합니다. 우리는 같은 방식으로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 더 많은 게임 아이디어가 있다고 하더군요. 무슨 게임이야?

 

 

 

 

- 주인을 기다리는 장난감입니다. Ikhtamir라는 배 위에서 하는 게임. 파란색 화살표도 있습니다. 수미에서 가장 귀한 것은 땅과 인구의 족보이다. 땅의 생명력은 산과 물의 이름에 있고 족보의 생명력은 인구의 건강하고 올바른 족보에 있습니다. 나는 Ikhtamir와 Cenkher Sumd의 영역을 조사했습니다.

 

몽골에서 Sukhbaatar와 Dundgov 지방은 그들의 장소와 물의 이름을 연구했습니다. Sukhbaatar 지방의 Taiwan이라는 스님은 고대 경전에서 우리 지방의 산, 물, 국경이 이렇게 표시되었다고 말하면서 작품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당신이 Dundgov 지방의 승려이자 환경 보호 운동가라면 우리 지방의 모든 물 이름은 더미입니다. 윗말뚝, 중간말뚝, 아랫말뚝, 흰말뚝, 보이는 모든 돌들이 쌓이고 땅과 물의 본명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았다.

 

2018년에 나는 땅과 물의 이름을 공부하기 위해 도의 토지 관계, 건설 및 도시 개발 부서에 갔다. Ch. Otgonjargal 회장은 저를 많이 지원합니다. 귀하의 비즈니스 이름을 광고하기 위해 분류 및 유틸리티 이미지를 제공하고 읽고 연구하게 되어 기쁩니다. 나는 그것에 대해 매우 행복합니다.

 

육지와 물 지도는 1977년 결의안 75호에 의해 몽골인들이 승인한 이후 45년 동안 그들의 이름과 경계선을 수정하지 않았습니다. 지금으로부터 50~60년 후의 이미지를 염두에 두고 보드게임을 만들었습니다. 그것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제가 마지막으로 공개하는 게임은 이 물선이라는 게임입니다. 우리 도에는 꽤 많은 마을이 100주년을 기념할 것입니다. 각각의 총알에 땅과 물의 이름이 있는 그림으로 장난감을 만들어 보자. 누군가에게 그것을 주기 위해서는 지명과 민속 전통의 그림이 필요할 것이다. 브랜드화하여 그 나라의 문화로 장식하자고 제안하였다. Tariat Sum이 지원했습니다.

 

- 차와 함께 산 발찌 여섯 봉지가 다 떨어졌나요?

 

 

 

 

- 끝나지 않았다. 가지다. 게임 "My Archangel"에는 9개의 발목이 있습니다. 총 9000개의 발목은 천 장을 만들어도 사람들에게 전달되지 못했습니다. / 웃음 /  발목이 2만개 이상 남았다. 올 여름, 경기도 100주년을 맞아 오너들에게 게임이 전달될 예정이다.

 

 

 

 

- 당신의 "Bayan Mongolian Naadgai"는 다른 게임과 어떻게 다른가요?

- 완전히 새로운 게임입니다. 2019년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부유한 몽골을 생각할 때 즉시 축산을 생각합니다. 몽골 소는 몽골인의 정신적, 문화적 가치입니다. 토지에 이어 두 번째 가치. 몽골 가축을 키우는 글로벌 몽골 게임입니다. 몽골인들은 구전 속담에 60개의 자두가 경쟁하면 그 중 하나가 이기므로 "Bayan Mongolian naadgai"를 연주하면 그 중 하나가 이깁니다. 이 게임은 그 자체로 몽골인의 협동정신을 대변하는 글로벌 몽골인 게임이다. 몽골 게임의 본질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몽골인의 영성과 문화가 살아 숨쉬는 관계의 결과이다. 국가적 단결과 마찬가지로 몽골 가족의 단결과 협력은 몽골 게임에만 있습니다.

 

- 기업은 이 이니셔티브를 게임에 대한 유산, 문화 및 신뢰를 전수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까?

- 나쁜 말을 많이 해요 / 웃어요 / . 사람들은 그것을 돈으로 본다. 나는 이익을 내지 않고 돈을 쓰고 있습니다. 오늘 현재 7천만 MNT가 사용되었습니다. 내 생각은 몽골의 정수를 미래에 전달하려는 것입니다. 오늘 누군가가 새 iPhone 모델의 가격이 330만 MNT 라고 말했고 그는 새 전화기를 구입했습니다.

 

 

 

 

이 그림을 330만 MNT에 그렸습니다. 기본적으로 지금부터 10년 후에는 해당 전화기의 새 모델이 나오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10년이 지나면 내가 그린 "델게르 몽골리아" 그림은 생생하게 살아있고 더욱 가치가 있을 것이며, 몽골인들의 삶과 문화를 보고 연구할 수 있을 것이다. Arkhangai에서 가장 큰 몽골 그림입니다. 2x3미터 크기.

 

 

 

 

- 누구를 그렸나요?

- 아르항가이 주 "장인 협회"의 수장인 에르데네소그트는 100일 분의 임금을 지불하고 100일 만에 그림을 완성했습니다. 이제 그러한 사진이 두 개 더 있습니다. 누락되었습니다. 이 그림은 19세기부터 20세기 중반까지 아르항가이 사람들의 삶을 보여줍니다. 복다안트 몽골을 종합적으로 읽고 싶다면 이 그림을 보고 읽으면 된다. 이 몽골 그림에는 60개의 주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내 어린 시절입니다. 내가 대머리야 / 웃음 / . 이것이 미래를 위해 사람들의 미덕을 낭비하는 방법입니다.

- 대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