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Odsuren, 나는 몽골이 과학적 순환에 뿔을 가져왔다고 생각한다.

UGS B. Odsuren의 교장이자 교수인 B. Odsuren과 인터뷰했습니다.
- Humey는 우리의 국가 예술 형식입니다. 그러나 개인에 대한 특별한 데이터가 있음을 이해합니다. 이 개념이 맞습니까?
- 용어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Khüomei를 쓰고 싶은데 세로 몽골 문자로 Khügemei를 씁니다. 내 생각에는 이중모음처럼 들리기 때문에 장모음으로 쓰지 않는 것이 좋다. 인간의 얼굴 기관은 이마, 이마, 두피, 눈썹, 코, 눈, 속눈썹, 콧구멍이라고 합니다. 다음 숫자에서 포레스터, 남자/두 콧구멍 아래의 수직선/, 뺨, 코, 입술, 턱, 쇄골/머리카락/. 턱과 쇄골 사이의 네 손가락 공간을 처녀막이라고 합니다. Eweng과 Tungus 사람들은 목이 아프다고 말합니다. 연구자들은 여우 수염의 털을 벌새라고 부른다고 결정했습니다.
- 여우 털로 만든 모자와 보이토스를 여우 호메인 모자와 보이토스라고 합니다. 연락해?
- 예. 인체에 있습니다. 몽골 3대 대통령 N. Enkhbayar의 법령에는 humey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법령에는 호메이가 대중화되고, 가르치고, 장려될 것이라는 조항이 있습니다. 유네스코에서는 무형유산으로 등재할 때 벌새라고 쓴다. 그러나 최근에는 장모음으로 표기되고 있다. 호메이인을 위해 고통받는 사람으로서 올바르게 쓰고 말하고 사용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몽골 대통령령에 특별히 포함되어 있는 호른의 훈련에 대해 먼저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 이에 대해 이야기하려면 Odsuren 자신이 어떻게 플루트 연주를 처음 배웠는지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나는 Zavkhan 지방의 Aldarkhaan Sum의 Ugomur 팀의 일원입니다. 내가 어렸을 때 동네 형들이 콧노래를 부르며 다른 소리를 낼 때 흉내를 내곤 했다. Borkh 강의 물에는 여름에 형제가 포함됩니다. 그들은 그들을 따라 가도록 나를 목욕에 넣고 뱃속에 앉아서 전화를 걸고 대답하지 않고 울습니다. 머리를 물에 담그고 누르십시오. 그래서 술, 술, 술처럼 들립니다. 물을 삼키고 질식하고 튀기십시오. 그리고 제대로 들리면 형제들이 듣기 시작합니다. 예를 들어 지금은 아름답게 들립니다. 낙타 위에서는 ooh ooh ooh ooh ooh처럼 들립니다. 현지 형제들은 여름에 말을 타고 휘파람을 불고 옷깃을 엽니다. 아주 좋다. 발이 가벼운 말을 키우려면 아이에게 무엇이 필요합니까? 그가 들에 나가서 양 같은 말을 타고 휘파람을 불더니 죄송합니다. 그래서 현지 형제들로부터 물려받은 것입니다.
- 후계자님 말씀대로 허밍을 처음 배우는 형식입니다. 하지만 정확히 언제 정식 교육을 받았는지에 대해서는 ...
- 남학생은 농담이었습니다. 성인이 된 그는 군대에 징집되었습니다. 목소리가 없는 남편은 소리를 지릅니다. 1969년에 군대에 징집된 자브칸(Zavkhan) 지방 출신의 청년 25명이 차 한 대에 실려 20대가 넘는 차가 카르 우크노 코이(Khar Ukno Khoi)에 도착했습니다. 거기에서 이름이 불리고 있습니다. 126화에서 영웅 오드수렌이 소환되었습니다. Dzungbayan에 배정되었습니다. 거기에 갔고 carinthized되었습니다. 그러나 아코디언을 든 병사 한 명과 지휘관 한 명이 가서 병사들에게 노래를 부르게 하고 견제를 했다. 제2대대는 제2중대 우리 분지에 바로 도착했다. 나는 퍼레이드 중간에 등을 맞대고 서 있었다. Gobi-Altai har Tserendash /Ulsnych/, Buyant 및 Dorjsuren이 퍼레이드 위에 서게 됩니다. 우리 Cerendash 사람들은 전혀 존재하지 않는 편심 곡선을 취하고 그것을 버릴 것입니다. 내 차례야, "...황금빛 태양이 편파적이야..." /Soldier's Thoughts/를 주워 버립니다. 또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그는 "미안하다"고 말했다. 하한은 도망쳐 구즈의 나나를 쫓았다. 그런 다음 그는 떠났습니다. 군 격리가 해제되자 126부대 음악분과에 배치됐다. 1000명의 군인이 이 시험을 치렀고 2명이 합격했고 그 중 한 명이 저였습니다.
육군 대령이자 음악 검사관 인 Jambalsuren의 Dendev가 학생들에게 들어가 악보를 가르치기 시작했습니다. 음악가가 되기 위한 나의 예술적 길은 군대에서 시작되었다. 1971년 혁명 50주년을 맞아 당시의 군사 서사시는 중바양 군악의 한 갈래에서 나왔다. 쉰 목소리의 작은 남자가 나를 확인하고 말했다. 그리고 그게 다야. 그러나 1981년 제대하고 복귀했다. 그런데 1971년에 조사를 하던 다른 사람이 전화를 했습니다. 당신은 Dornogovi 출신이라고합니다. "나는 당신을 찾지 않았습니다. 나는 당신에게 죄를 지었습니다." 그리고 그가 물을 달라고 했을 때 그는 자신을 소개했습니다. 그러나 "군대는 당신의 장소가 아닙니다." 나에게 말하는 사람은 유명한 Jamtsin Badraa였습니다. 그 당시 군대에서 중상 모략가이자 서사시 작가 인 사람은 드물었고 J. Badraa는 그런 모습을 보였습니다. 나는 군대에서 해고되었다. 10년 이상 군 생활을 한 사람이 해고되기란 힘든 일이다. J. Badraa 선생님은 저를 위해 군인 연금을 마련해 주셨고, 1989년에 저는 두 장관의 공동 명령에 의해 문화/예술 생활/부로 옮겨졌습니다.
- 예술의 삶에서 처음으로 "발을 디딘" 곳은 어디 입니까 ?
- 어린이 공원에서 이야기꾼, 이야기꾼, 축복받은 찬양자의 위치를 갖기 위해. 최재진이 있다 .나를 환영했다. 인간의 운명은 매우 이상합니다. 그렇게 이름난 스승들의 손에서 예술가의 길이 열렸다. 그는 노래하고, 이야기를 하고, 서사시를 녹이는 일을 주로 했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장가르, 징기스칸, 게세르 등 서사시가 대만에 녹아들기 시작했고 당시 문화부 장관 N. Enkhbayar(1992-1996)가 저를 보냈습니다. 저는 거의 3개월 동안 거기에 있었고 대회에서 1등을 했습니다. 그래서. "Tumen Ekh"앙상블이 결성되었고 처음에는 T. Ganbold가 외부에서 하모니카 연주자를 고용했습니다. 그 안뜰, 동화 속 집에서 나는 피들러였습니다. 곧, 나는 "어머니 투멘" 앙상블과 동화 속 집 사이를 걷고 있었다. 그러나 "아이들이 와서 호 메이를 연주하는 법을 배웁니다. 일반적으로 앙상블에 그들을 가르쳐야합니다. "라고 울란바토르의 어린이와 청소년의 "우정"AIK 부국장은 말했습니다. 공원 책임자인 S. Lunaa는 말했습니다. 그런 다음잠친의 최디간툴가, D. 투브신바야르, B. Batjargals는 조정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그들은 훌륭한 아마추어가 되었습니다. D. Tuvshinbayar가 영예를 얻었습니다.
SUIS는 2004년 성가대 준비반을 처음 개설했다.
-군대를 통해 현지 형님들 흉내를 내며 음악을 배우던 시절이 있었는데, 음악 자체가 거의 버려졌죠?
- 제 선생님 J. Badraa가 Chandman Khoey의 난로 스타일로 연설을 하던 때가 있었습니다. Hovdo에 호메이 선수가 있다는 것이 우리 국민들 사이에 일반적인 생각이 있던 때였습니다. 그러나 배경에는 Uvs, Zavkhan 및 Bayan-Olgi Tsengel이 없었습니다.
-민속예술, 여러분과 함께 전문예술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정식 교육 및 전문 미술 단계는 언제 시작되었습니까?
- 그는 세 자녀에게 음악 연주 방법을 가르치는 것에 대해 말했습니다. 대중에게 제공되는 첫 번째 코스입니다. 그 전에는 아이들이 하나 둘씩 와서 노는 법을 가르쳐 주었습니다. 그 당시 나는 전문 험머를 양성하기 위해 훈련 기관에 고용되지 않았습니다. 2004년이 되었고 이렇게 흘러가고 있습니다. 2004년, SUIS의 교사인 G. Gantsetseg는 매뉴얼 없이 화이트 플레인에서 교육 과정을 시작했습니다. D. Tsedev는 당시 SUIS의 이사였습니다. 그들은 이 코스를 시작한 사람들입니다. Hovdo에서는 2004년 가을에 연 대회가 열린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Khomei 연구원 G. Gantsetseg, Uvsyn으로 알려진 Khomei 전문가 Toivgoo/, Sengedorj /Hovd의 UGJ/, Batchuluun/몽골 대장장이 연구원, SGG/가 심사했습니다. 나는 S. Zagd-Ochir와 Ch. Bat-Oyun의 세 학생을 데리고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거기에갔습니다. 당시 저는 MU 미술학과에서 강의를 하고 있었습니다.
-스피커 교육이 시작되지 않았다고 하셨습니다. MU에서 가르치셨죠?
- NUS의 예술 연구 수업에서 연구원으로 공부하고 있던 세 명의 학생이 전통적인 학생 교육을 통해 쿠메이를 배웠습니다. 대회에 참가한 3명의 아이들이 1등을 했습니다. 2004년 9월 3일과 4일에 Hovd에서 도착했을 때 러시아 Buriad에서 "wind caller" 대회가 발표되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Buriad와 Tuva의 Hummers가 이 대회에 참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말 한 마리로 경주하자, 코트 한 벌로 싸우자." 그가 나머지 세 마리를 데리고 가며 말했다. Buriad에는 Ulaan-Udi Institute of Culture의 부설 연구소가 있는데 거기에 도착했을 때 G. Gantsetseg 연구원이 징을 들고 연설을 하러 갔습니다. 그 레이스에서 우리의 3개의 그랑프리가 1위와 2위를 차지했습니다. 그 후 2004 년 SUIS9월 10일, 새로운 드럼 수업이 열렸고 선착순 9명이 모집되었습니다. 뿔의 정식 수련이 시작된 곳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면 승인된 커리큘럼 계획이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허밍을 가르칠 커리큘럼과 계획이 있었다. SUUS의 하모니스트 준비를 위한 스터디 플랜은 제가 직접 준비한 프로그램 플랜을 바탕으로 더욱 풍성해졌고, 정식화 되었습니다.
SUIS에서 볼거리를 본 프로 아마추어들이 훈련을 받고 있습니다. 올해 현재 80명 이상의 학사 학위 전문 하모니카 연주자가 양성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약 30명의 대가, 1명의 박사, 2명의 수상자, 1명의 작곡가가 있다. SUIS의 이사였던 D. Tsedev는 이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개인적인 노력도 있다. 우리 학교 교육부장 석토구는 훌륭한 과학자였다. 그러나 문부과학성은 허밍이 반드시 정식 훈련을 받아야 하는 것은 아니다며 허밍에 대한 특별 면허를 발급하지 않고 있다. 나는 숙토고에게 내가 어떤 사람인지 물었다. 그러나 그는 Archangay의 Bat-Erdene이라는 사람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나는 그에게 갔다. 하지만 아는 사람을 만났습니다. 2002년에 제가 미국 Btisburg 시에서 몇 달 동안 가르치도록 초대받았을 때 그곳에서 박사 과정을 공부하고 있었고 그곳에서 저를 환영해 준 R. Bat-Erdne이 있었습니다. 드론 훈련 특례 면허를 받으러 온 목적도 밝혔다. 그들은 "가르칠 건가요? "라고 특별 허가를주었습니다. Bat-Erdene은 우리가 준비한 호메이를 보고 자랑스러워했습니다. 서로를 받아들여라, 나는 문제를 이해하고 대인 관계가 매우 중요하다고 말하기 위해이 모든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 후메이가 연구 대상인가?
-그리고. 처음에는 돈을 버는 수단으로 삼으려고 했습니다. 연구원이 준비하고 있습니다. 연구원은 일본, 프랑스 및 다른 국가에서 오고 있습니다. Khoomei가 연구의 최전선에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나는 그가 의사가 있다고 위에서 말했다. L. 교육 방법으로. 여성인 Herlen은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현재 3명의 연구원이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벌새가 벌새를 연구하는 것과 윙윙거리지 않고 공부하는 것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가정 적인 " 인간 " 음악
- 직접 해보고 배우면 더 효과적일 것 같나요?
- 직접 체험하고 할 수 있는 것을 공부하는 것이 과학적인 근거가 있다는 얘기다. 편파적이지 않은 연구자들은 유산 보유자들이 말한 것만 기록할 것입니다. 게다가 수작업이 아니기 때문에 실수할 가능성도 있다.
- Khoomei는 이제 시스템화 되었습니까?
- 전통적인 형태에서 발전하였습니다. 그러나 완전히 체계화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경적에 알려지지 않은 미지의 것들이 많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SUIS와 NUS의 틀 내에서 가정은 "목적지를 선택하고 다른 곳에 착륙한" 가족과 같습니다. 계약서에 서명하고 집의 가구와 놓을 장소를 정했습니다. 과학혁명으로 진입하는 길이 열렸습니다. 여기서 할 일이 너무 많습니다. 이제 소리를 내는 방법, 울림의 바닥면에 명상의 형태가 있는지, 왜 졸린지, 왜 게으른지, 왜 섬세한 휘파람 소리에 잠에서 깨어나는지 등. 특히 야외 연습을 나갈 때 바람이 정면에서 불어와 더위에 휘파람을 불게 한다. 사람과 자연은 바람과 관련이 있습니까? 그러나 동물은 어떻습니까? 예로부터 사냥꾼들은 살 권리를 위해 목이 막힌 영양처럼 소리를 지르거나, 사슴처럼 울부짖거나, 우리는 마멋을 흔드는 법을 알고 있습니다. 벌새의 기원은 생존권입니다. 계속 발전하면서 이중 모음 소리가 만들어졌습니다.
- 위의 일부 뼈만이 위의 난로라는 개념은 오늘날에도 변하지 않았습니다. 가보는 그들이 어디에서 왔는지에 대해 할 말이 많습니다. 구두 및 다양한 형태의 연구를 통해 호른의 출력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까?
- Khoomey가 극단적으로 들리는 이유는 무엇이며 상속 후에도 어떻게 유지 되었습니까? 그는 오대호의 우울증을 물려 받았습니다. 산에 갇힌 야크를 끌어내리기 위해 새총 같은 소리를 냈다. 이러한 이유로 사람, 동물 및 자연을 숭배하는 예술로 간주됩니다.
- 예로부터 몽골인들이 만들어온 목축이 이 예술의 근간이 되는 것인가?
- 예, 사람, 자연 및 동물은 소리로 숭배하고 있습니다. 가정과 관련하여 설명할 수 있다. 그들은 집의 하얀 두건을 만들려고 할 때 아이들에게 소리를 내라고 합니다. "헛소리하지 말고 바람을 일으켜라." 숨을 쉬는 동안 아이의 소리는 집안의 하얀 이불에 가려진다. 이것은 인간이 자연을 숭배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꼭 거기에 있어야 하는지, 왜 다른 곳에서는 훈련을 통해 만들어질 수 없는지에 대한 질문이 생깁니다. SUIS에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니 입학이 가능합니다. 몽골인들은 무언가를 가르칠 때, 검게 그을린 소년 중 한 명이 레슬링 선수가 될 것이고 갈색 머리 소녀가 가수가 될 것이라고 말하면서 무언가를 배우려는 사람을 분석하고 연구했습니다. 저에게는 30년 동안 가르쳐온 교수법이 있습니다. 우선 청력이 좋고 눈썹이 두껍고 꾸준한 시력을 가진 사람, 오똑한 코, 매끈한 뺨, 도톰한 입술, 도톰한 치아, 또렷한 말투를 가진 사람도 가르칠 수 있다. 그런 식으로 아이들을 보면 Hovd뿐만 아니라 Dundgov, Umungov 및 Khentii Dornod에서도오고 있습니다. 올바른 사람을 선택할 수 있다면 후계자를 훈련시킬 수 있습니다.
-몽골 현 행정부의 어느 부서 사람을 알게되면 유산 보유자 또는 내부 고발자가 나올 수 있습니다. 정말?
- Hovd는 장비가 매우 잘 갖춰져 있고 Bayan-Olgii는 Tsengel sum에 있으며 Uvsin Tes는 모든 관리 단위에 있습니다. 더 나아가 Bayankhongor 지방의 Bayanbulag에는 칡의 온상이 있으며 그곳은 매우 춥습니다. 이제 지방에는 자체 khomeyers가 있습니다. 2003년, 나는 20년 동안 일한 후 전문 예술가로서 퇴직할 수 있는 법적 틀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그래서 예술단체들이 음악가의 자리를 만들어주고 있다. 그런 시스템을 만드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는 것이 특징이다. 그동안 그에게는 다양한 별명이 있다. 못 생겼어. 하지만 그의 지칠 줄 모르는 노력 덕분에 그가 몽고 뿔을 과학계에 들여왔다고 생각합니다.
- Khomei는 어떻게 등급이 매겨지나요?
- 득점, 세계의 엘리트를 쫓는다. 합창단까지 만들었고 지금은 캐릭터로 오페라 '갈라이칸'을 하고 있다.
- Khoomei는 다른 음악 및 노래와 어떻게 연결됩니까?
- 한 연설에서 그는 다른 환경과 다른 부모 밑에서 자란 사람으로서 음악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래서 " 인간 " 음악이라는 용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사람이 하는 모든 일은 칭찬받을 수 있습니다. 이 세기에 음악을 모르는 사람은 노래를 부를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허밍 외에도 축복을 말하고 서사시를 녹이고 메아리를 울립니다. 이 모든 것을 가르치기 위해 두 명의 교사가 훈련을 받았으며 그들과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SUIS는 전통예술 전문가 양성의 산실이 되었습니다. SSU의 이사인 D. Tsedev와 E. Sonintogos의 기여는 이러한 성공을 달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나는 그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