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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 & 관광, 자연,생태

몽골문화대사 D. Gantumor, 몽골 방문의 해. 몽골 관광산업 빠른 회복원동력 될 것

by MKCSA 2022. 12. 2.

 

 

나는 몽골 문화 대사와 몽골 관광 협회 D. Gantumor 회장과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몽골 문화대사로 위촉된 지 1년이 넘었습니다. 어려운 포스트 팬데믹 시기에 관광 부문의 문화 정책을 정의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 관광산업의 구체적인 대사는 없으나 관광은 몽골을 전체적으로 제시하는 타깃 시장임. 관광객이 몽골에 와야 하는 이유를 명확히 하고 외국인 투자, 문화, 외교 관계 및 비즈니스 브리지 부문을 유치합니다. 관광수입은 국가 GDP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중소기업을 지원합니다. 따라서 관광은 문화의 대사입니다. 문화대사는 외교부와 5년 계약을 맺고 매년 업무보고를 한다. 문화대사가 자신의 일에 의무와 책임을 더하고 있다는 뜻이다.

 

또한 문화대사는 어느 나라의 지정학적, 정치적, 경제적 정책에 특별한 기여를 하는 때로는 보이지 않는 도구이기도 하다. 몽골의 경우 어느 나라에도 지나치게 의존하지 않고 균형 잡힌 경제, 무역, 대외 관계를 유지하고 중앙아시아 회랑 지역이 되는 것이 주요 정책이다. 우리 관광은 중국, 러시아, 한국의 3개 시장에 의존합니다. 각 국가에는 100,000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합니다. 그러나 극단적인 엔화와 위안화의 경제에 의존하는 문화정책을 펼치는 것은 좋지 않다. 문화협력은 주변국과의 지속가능하고 호혜적인 균형정책의 첫걸음입니다. 

 

관광  은 당신이 당신의 나라에서 가지고 있는 것으로부터 달러를 벌 수 있는 수익성 있는 산업  입니다. 예를 들어, 오러시아 관광객은 몽골에 와서 동물의 고기를 즐기면 미래의 구매자가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이 관광의 역할이므로 관광 정책 은 제3의 근린생활정책 과  조율 되어야 한다  . 

 

몽골 문화는 사람들의 영적 발전 부족에 필수적인 것 같습니다. 문화대사 활동으로 어느 나라를 대표하는 정책을 펼치게 될지 '청진기'. 관광은 그것을 상품화하고 공유 회랑을 만들 것입니다. 우리는 자연  과 관련된 자유 , 민주주의, 인권  등 몽골의 장점 을  몽골 국민 에게 유익한  방식으로 보존하고 발전시킬 의무가 있습니다.

 

 

 

 

- 몽골은 2022년 2월에 국경을 개방했습니다. 그 동안 어떤 부분에 더 신경을 썼는지, 앞으로 어떻게 할 계획인지 알려주세요.

-팬데믹 기간 동안 몽골의 국내 생산은 축소되었고, 세계 각국은 완전히 개방되지 않았습니다. 북부동네 상황이 어려운데, 남부동네에서는 '코로나 제로' 정책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저는 온라인으로 작업하고 몽골을 세계에 알리는 방법에 대해 연구했습니다. 몽골의 관광 경제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비즈니스 모델이 만들어졌습니다. 

 

문화관광 분야에서 이학박사학위를 취득하고 예술철학, 문화창의생산개발, 세계관광홍보에 대한 이론 및 방법론적 지식을 넓혔다. 또한 교육문화관광부와 협력하여 한국, 일본, 터키에서 비즈니스 미팅 및 문화관광 프로모션을 진행하였다.

 

곧 문화대사 모임이 개최될 예정인데 이들은 몽골 문화의 특성을 바탕으로 자신의 나라를 표현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몽골 총리 산하에 국가 관광 개발위원회가 설립되었습니다. 6개의 소위원회가 있다. 

 

우리는 슬로건, 브랜드, 이름, 우리 나라의 의미 있는 이미지를 바탕으로 몽골을 홍보하는 데 집중할 것입니다. 현재는 관광객을 위한 정기적인 여행 활동을 조직하고 무엇을 해야 하는지 연구하는 비즈니스 및 조직 관리 측면에 더 집중하고 있습니다. 

 

 

 

 

- 몽골 정부는 2023년과 2024년을 "몽골 방문의 해"로 선포했습니다 내년에 얼마나 많은 관광객을 맞이하고 어떤 일을 할 것인지에 대한 계획을 세웠습니까?

 

-몽골은 2023년과 2024년을 '몽골 방문의 해'로 선포하고 '몽골 환영' 슬로건을 내걸었다. 이번 발표는 몽골 홍보 과정에 정치적 지원을 제공하고, 여러 부문의 홍보와 활동을 하나의 정책으로 묶고, 이를 위한 예산과 인력을 늘리는 데 목적이 있다. 

 

한편, '몽골 방문의 해' 선언은 관광산업이 무너진 상황에서 몽골이 주도권을 잡고 앞으로 나아가는 정치적 의미가 크다. 관광 서비스의 수준, 항공운송의 가용성, 좌석, 가격 등 개선해야 할 사항이 많고, 특정 부문의 "비전 2050" 정책의 구현, 그리고 창출된 장점과 긍정성 개인에 의해. 따라서 기업부문을 자유화하고 자유경쟁을 통해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정부와 민간이 함께 노력할 필요가 있다. 

 

상태, 민간 부문의 참여를 과도하게 확장하지 않고 궁극적으로 지역 시민에게 혜택을 주는 모델을 찾는 것은 우리의 책임입니다. 더 구체적으로 방문 연도를 발표할 때 슬로건을 내세우는 대신 구체적인 숫자와 이를 겨냥한 교통정책과 접수서비스센터를 모델로 만들어 도시와 농촌에 공헌할 일정한 숫자로 한국에서 10,000명의 관광객을 맞이합니다. 

 

관광객의 도착을 기다리며 문제를 해결하고 다음 모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내년에는 관광객 100만 명 확보가 목표다. 관광객의 도착을 기다리며 문제를 해결하고 다음 모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내년에는 관광객 100만 명 확보가 목표다. 관광객의 도착을 기다리며 문제를 해결하고 다음 모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내년에는 관광객 100만 명 확보가 목표다. 

 

 

 

 

- 전염병 이후 관광 산업이 인적 자원, 국내선 및 관광객 활동을 아직 회복하지 못한  상황에서 정부가 "몽골 방문의 해"를 발표 한  것은 얼마나 적합 합니까?

 

팬데믹 기간 동안 관광업계가 '제로' 스톱에서 인적 자원과 인력을 잃은 것은 사실이다. 그리고 회사는 은행 부채, 건강 및 사회 보험을 지불할 수 없습니다. 또한 겨울 관광의 발전은 사업주에 대한 에너지, 토지 및 부동산 부담을 고려하지 않습니다. 

 

다만 팬데믹의 심각성을 반복하지 않고 매우 빠르고 급격하게 회복할 수 있는 방안을 발굴하고 동원하는 것이 중요하다. "몽골 방문의 해"는 이를 위한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국가의 인프라, 내부 경쟁 등 시간이 걸리는 일도 있지만, 어떤 일을 빨리 해내는 사람이 더 성공한다.

 

 

 

 

- 팬데믹 이전 우리나라는 약 57만명의 관광객을 맞이하여 가장 많은 관광객을 유치했습니다. 올해 계획한 관광객은 잘 받으셨나요?

 

우리의 관광은 매우 계절적입니다. 관광객은 6월, 7월, 8월, 9월에만 옵니다. 사전 예약을 하지 않으면 축제 기간 동안 관광캠프, 호텔, 서비스센터 등을 찾을 수 없다는 점은 그만큼 중요하다. 또한 항공 운송료, 국내 및 국제선의 가용성, 보장되고 안정적인 좌석 시간은 관광을 어렵게 만듭니다. 

 

이러한 기본적인 요인 뒤에는 이유가 있다고 생각하지만 해결책도 있습니다. 2022년에 이전에 받았던 관광객 수의 50%를 받을 나라는 세계 어느 나라도 모릅니다. 몽골은 현재 약 300,000명의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관광객이 그토록 많은 곳에서 러시아인은 관광객으로 집계돼 비판을 받고 있다. 세계관광기구에 따르면 입국 시 관광비자를 받고 그 기간 안에 출국하면 관광객으로 등록된다. 그 사람이 10일간의 여행을 하고 움노고브 지방에 가지 않고 아파트나 건물에 돈을 지불하고 상점에서 식사를 한다면 그가 몽골의 국민 생산에 기여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그는 관광객으로 간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