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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기념,인물

4개의 오이라가 16세기와 17세기에 징기스칸의 아들 들이 세운 제국의 토대 위에 일어났습니다.

by MKCSA 2023. 5. 30.

 

 

 

MSU 역사학과 부교수인  Nadmidin Sukhbaatar를  만나  Oirad 연구에 대해 자세히 논의했습니다.   1996년 국립대학교에서 역사학 학위를 받고 졸업했으며, 2005년 "몽골 역사의 생생한 기록 자료(저널리즘 연구)"를 주제로 역사학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13세기에 "오이라드"라고 불리는 물이 있는 지방이 있었습니다.

 

- Oirad 사람들은 Four Oirads를 말합니다. 이 개념을 별도로 정의해야 합니까?  

- 고대부터 몽골 비밀국과 라시드-아딘의 "성회"와 같은 역사적 작품에는 그러한 이름을 가진 지방이 언급되어 있습니다. 13세기에 "오이라드"라고 불리는 물이 있는 지방이 있었고, 영주와 땅을 가진 사람들이 세워졌습니다. 

 

1206년 징기스칸은 대몽골제국의 건국을 선언했고, 1207년에는 장남 주치를 보내 몽골 북부 지방을 통일했다. "Mongolian Secret Bureau"를 읽을 때 징기스칸이 인구가 많고 면적이 넓은 지방 인 Oirad를 통합하게되어 매우 기뻤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당시 Oirad의 머리였던 Hutuga Behi라는 신사와 친척이되었습니다. 둘째 아들 Inalchi는 딸 Tsetseihen을, 큰 아들은 Zuch의 딸 Holuikhan을 낳고 있습니다. Oirad 지방은 이전에 징기스칸에 대항하는 Jamukh의 동맹에 합류했지만 Zuch의 군대는 Oirad를 넘어 전진하여 Forest People이라는 이름으로 많은 지방을 통일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그 이후로, 그것은 몽골의 정치 무대에서 잘 확립되고 권위 있는 지방이 되었습니다. '비밀국'에 '국민에게 더 가까이'가 출연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많은 이들이 그랬을 것이다. 칭기즈칸이 자신의 딸을 내주고 가족관계를 맺었다는 사실이 오이라드의 존재의 주된 조건이다.

 

"Sudrin Assembly"의 정보에 따르면 Hutuga Behi는 단 한 명의 지도자이며 다른 많은 지도자가 있습니다. Erchis River 한가운데 현자의 조상이 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Khuvsgul 호수 서쪽에서 Altai 북서쪽의 Erchis 강에 살았다는 점을 고려할 때 영토도 평야 였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칭기즈칸은 대몽골 국가를 세울 때 헤레이드, 타타르, 나이만 등의 큰 지방을 새로운 행정조직으로 편성해 모범으로 보급했다. 그러나 Oirad Province는 당시 그대로 유지되었습니다. 이것은 오늘날까지 Oirads의 존재를 위한 또 다른 조건이 되었을 것입니다 .

 

- 오이라드라는 이름의 의미를 설명하자면...

- "신성경"에서 칭기즈칸 시대의 오이라드에 대해 "그들은 산보다 사람이 더 많고 가지가 있다", "오이람으로 구성된 오이라드가 4천 개나 있었으나 명확하지 않다"고 언급되어 있습니다. ". 대왕이 그들을 행정표에 포함시켜 사천 명으로 만든 것 같다. 그래서 Oirad라는 이름 앞에 접미사 "four"가 붙습니다. 게다가 oirad라는 단어 자체는 가까운, 동맹을 의미합니다. 나중에 그는 Oirad와 평행을 이루는 Khasa의 세 yuz /3 hands/의 Great Yuz인 Ablai Manji에 합류했을 때 자신의 이야기를 쓰고 설명했습니다. 그곳에서 그들은 서로 연결된 세 개의 지방임을 분명히 했습니다. 따라서 같은 주에서는 "가까운"이라는 단어를 "가까운"또는 "동맹"으로 이해했습니다. 이전 역사가들의 "숲 뒤"와 "숲 시민". '차세대 시민'에 대한 의견이 많다. "근접"과 "동맹"이라는 용어의 사용은 이야기에서 많은 것을 드러냅니다. 몽골의 역사가 밝혀진 Merged, Hareid, Ongud, Taichus와 같이 복수로 끝나는 "d"로 끝나는 많은 지방처럼 그들은 Oir + d라고 불렀습니다. 강대한 통일국가 수립 이전과 이후 평원의 부족들은 대외적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서로 동맹을 맺어왔다. 세 명의 현자와 Nine Tatars가 많습니다. 그와 마찬가지로 Oirads는 4,000을 의미하는 Four Oirads의 이름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친밀함과 우정을 의미하는 제도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장수하는 지방이 되었을 가능성이 있다. 처음에 그들이 같은 기원을 가진 속주들이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동맹'이라는 용어의 사용은 이야기의 많은 것을 설명합니다. 몽골의 역사가 밝혀진 Merged, Hareid, Ongud, Taichus와 같이 복수로 끝나는 "d"로 끝나는 많은 지방처럼 그들은 Oir + d라고 불렀습니다. 강대한 통일국가 수립 이전과 이후 평원의 부족들은 대외적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서로 동맹을 맺어왔다. 세 명의 현자와 Nine Tatars가 많습니다. 그와 마찬가지로 Oirads는 4,000을 의미하는 Four Oirads의 이름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친밀함과 우정을 의미하는 제도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장수하는 지방이 되었을 가능성이 있다. 처음에 그들이 같은 기원을 가진 속주들이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동맹'이라는 용어의 사용은 이야기의 많은 것을 설명합니다. 몽골의 역사가 밝혀진 Merged, Hareid, Ongud, Taichus와 같이 복수로 끝나는 "d"로 끝나는 많은 지방처럼 그들은 Oir + d라고 불렀습니다. 강대한 통일국가 수립 이전과 이후 평원의 부족들은 대외적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서로 동맹을 맺어왔다. 세 명의 현자와 Nine Tatars가 많습니다. 그와 마찬가지로 Oirads는 4,000을 의미하는 Four Oirads의 이름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친밀함과 우정을 의미하는 제도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장수하는 지방이 되었을 가능성이 있다. 처음에 그들이 같은 기원을 가진 속주들이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복수형에서 "d"로 끝나는 다른 많은 주와 마찬가지로 태국인은 Oir+d라고 불렸을 수 있습니다. 강대한 통일국가 수립 이전과 이후 평원의 부족들은 대외적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서로 동맹을 맺어왔다. 세 명의 현자와 Nine Tatars가 많습니다. 그와 마찬가지로 Oirads는 4,000을 의미하는 Four Oirads의 이름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친밀함과 우정을 의미하는 제도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장수하는 지방이 되었을 가능성이 있다. 처음에 그들이 같은 기원을 가진 속주들이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복수형에서 "d"로 끝나는 다른 많은 주와 마찬가지로 태국인은 Oir+d라고 불렸을 수 있습니다. 강대한 통일국가 수립 이전과 이후 평원의 부족들은 대외적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서로 동맹을 맺어왔다. 세 명의 현자와 Nine Tatars가 많습니다. 그와 마찬가지로 Oirads는 4,000을 의미하는 Four Oirads의 이름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친밀함과 우정을 의미하는 제도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장수하는 지방이 되었을 가능성이 있다. 처음에 그들이 같은 기원을 가진 속주들이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Nine Tatars는 많습니다. 그와 마찬가지로 Oirads는 4,000을 의미하는 Four Oirads의 이름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친밀함과 우정을 의미하는 제도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장수하는 지방이 되었을 가능성이 있다. 처음에 그들이 같은 기원을 가진 속주들이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Nine Tatars는 많습니다. 그와 마찬가지로 Oirads는 4,000을 의미하는 Four Oirads의 이름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친밀함과 우정을 의미하는 제도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장수하는 지방이 되었을 가능성이 있다. 처음에 그들이 같은 기원을 가진 속주들이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당시 행정단위와 배급지역의 규모를 좀 더 정확히 파악할 수 있는 가능성은?

-징기스칸은 좌파 아래에서 오이라드를 다스렸습니다. 연구자들은 그것이 위치 때문에 오른 손잡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그때의 행정개혁은 천, 천 안에 무너지고, 천으로 올라가면서 정부가 된다. Oirads는이 행정 개혁에 포함되었을 것입니다 : Right and Left. 그러나 북부 지역의 서식지와 자연 및 기후 조건으로 인해 많은 곳으로 이동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국가의 내부 정책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여기저기서 살았습니다. 예를 들어, "Sudrin Masael"에 기록된 대로 Uhai Gerchu라는 사람이 통치하는 천 명의 사람들이 셀렝게 강 근처의 Bor-Ondur라는 큰 장벽을 보호하기 위해 와서 앉았습니다 .

 

- 외래의 오이라드와 몽골제국 정벌에는 어떻게 참여했나.   

- Oirad는 몽골 국가의 일부입니다. 몽골 제국의 구성 요소 중 하나.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국가의 모든 대외 및 국내 활동에 참여하십시오. 징기스칸과 그의 후손들 사이의 세대 간 갈등만이 특별한 조건이 되었을지도 모른다. Tsetseikhen은 Ogoday의 여동생이자 Toluy의 누이인 Chinggis Khan의 위대한 여왕 Burteg 사이에서 태어난 다섯 번째 자녀입니다. Inalchi와 Khutuga Beh의 아들 Tsetseikhen 사이Buha កាាង, Börto, Bars buha의 세 아들이 태어났고 Guyug, Orkhina, Elchigmish, Köçu의 네 소녀가 태어났습니다. Inalch의 모든 아들은 Chinggis 씨족과 결혼했으며 딸에게는 특별한 친족 관계도있었습니다. Guyug 공주는 Khulegu와 싸웠고 Orhina 공주는 Tsagadai 일족의 Har Khulegu와 싸웠고 Elchigmish는 Arigbeh와 싸웠고 Kochu 공주는 Zuchi 일족의 Bat의 아들 Tohohan과 싸웠습니다. 이 4명의 소녀들은 모두 훌륭한 여왕이 되었습니다. 뭐, 이 이상의 이야기를 하면 많을 텐데. 오이라드 지방의 지위가 이것 때문입니까?정치에서 오이라계 왕자와 손자의 지위는 높은 수준으로 유지되었다. 대몽골제국이 영토를 확장하면서 외세에 참전했고, 일반적으로 다른 몽골인과 마찬가지로 오이라드도 일칸국, 황금궁전, 차가다인 등 모든 나라에 흩어져 흩어졌다. 왕권이 톨루이 일족에게 넘어간 사건 이후 우리 본토는 톨루이 일족이 다스렸습니다. 대부분의 Oirads가 해당 지역에서 Arigbeh의 직접적인 통제하에 있었다는 결론은 역사의 흐름에서 볼 수 있습니다.

 

- 일왕국에서 오이라드의 입장은 어땠는지 설명해 달라.

- Oirads는 Il Kingdom 동안 역사상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납니다. 열린 왕국의 이웃 그룹 가서 정착했다. 일 왕국을 세운 훌레구 칸의 대왕비 구유와 그 사이에서 태어난 아들딸인 이날치의 아들 부카가 철군을 이끌었다. 그리고 Inalch의 또 다른 여왕에게서 태어난 Ulzii의 공주는 Khulegu의 여왕입니다. 그들 사이에서 태어난 Munkhtumor는 나중에 유명한 장군이 되어 Mamluk 군대에 맞서 싸웠습니다. 이들 귀족의 자녀들은 일왕국에서 높은 정치적 지위를 차지하며 왕위 다툼에 참여하였다. Abu Sa'id는 조카보다 늦게 왕위에 올랐습니다. 훌레구가 세운 일 왕국은 거의 100년 동안 지속되었고, 그 동안 많은 왕들이 바뀌었고 많은 사람들이 신하가 되었습니다. 그들 중 가장 유명한 사람은 Argun 국무 장관입니다.

 

-고국에 있던 Oirads에 대한 대화로 넘어 갑시다.

- Oirads는 Arigbeh의 위대한 여왕 Elchigmish와 그들에게서 태어난 Arigbeh의 아들이 소유 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1280년대 이후의 사건은 불분명하다. 그 이후로 100년 이상 동안 Oirads뿐만 아니라 Er Davaan 뒤에 있는 지방의 다른 몽골인과 사람들에 대한 출처 정보가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어떤 출처에도 나타나지 않는다고 해서 사라진 것은 아닙니다. 표시가 없거나 표시가 있어도 낭비되었음을 의미합니다.

 

- 오이라드가 주요 정치 주체가 된 시기…

- 15세기에 동몽골과 경쟁할 정도로 성장했다는 점이 매우 흥미롭다. 그들이 왜 이렇게 나왔고 어디에 있었는지 궁금해하는 역사 애호가가 있습니까? 묻고 토론합니다. 칭기즈칸의 아들들과 그 손자들은 칭기즈칸 이후에 차지한 땅이 내 것이냐 내 것이냐를 놓고 서로 다투었지만 왕이 아버지의 뜻을 어기고 본토를 차지한 전쟁은 없었다. 즉, 대몽골을 건국한 징기스칸은 즈치, 차가다이, 오고데이, 톨루인국의 영토를 4명의 아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이 4대 국가의 영토는 알타이 산맥에 모입니다. Oirads가 살았던 곳이 바로 이 지역이었습니다. 알타이산맥 지역은 알타이산맥과 북서쪽으로 흐르는 에르키스강, 알타이 요람으로 흘러드는 호브드강 유역만으로는 상상할 수 없다. 그들은 이미 이 광활한 땅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중간 구역은 특별한 장소입니다. 그곳에 정착하여 인구를 늘린 후 15세기에 갑자기 정치무대에 등장했다.

 

- 엘베그 칸 시대를 말하는 건가요?

- 예. Elbeg Khan의 통치 기간 동안 Oirads는 역사상 다시 명확하게 나타날 것입니다. 그의 이름이 몽골과 중국의 문헌에 기록되자마자 지도자의 이름은 역사에 나타날 것이다. 1390년대였습니다. 왕 옆에는 서해다유라는 큰 조력자가 나타날 것이다. Elbeg Khan이 허위 혐의로 Huukhai Dayu를 처형 한 후 그의 아들 Batula는 "chinsan"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Batula는 정치 생활에서 매우 활동적입니다. 이때 몽골의 왕위 다툼은 절정에 이르렀고, 쿠빌라이 칸의 후손과 아리그베의 후손이 번갈아 가며 왕위를 차지했고, 그와 함께 카사르 일족은 진정한 몰락에 가담했다. Oirads는 왕좌를 위한 투쟁에서 Arigbeh의 후손을 지지한 자와 Kublai의 후손을 지지한 2개의 별개 파벌로 역사에 나타납니다. Arigbeh의 후손을 지원하는 Ugechi Hashiha는 이전 Arigbeh-그들은 Elchigmish 가족 관계와 삼촌-조카 시스템의 정착민입니다. 

 

                                         구멍은 시간과 역사적 발전의 과정에서 억눌린 것입니다.

                                        타자가 출현하는 사회적 발전에 따라 출현한 지방

 

 

- Tsoros 지방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 그들은 /Tsoros/가 Oirad에서 그 당시의 주역으로 나왔습니다. 그들은 아버지 쪽 부오 칸이라는 남자와 어머니 쪽 루스 칸의 딸의 후손이며 하늘에서 태어났다고 설명했습니다. Tzoros의 기원에 대한 4가지 전설이 있습니다. 모두가 일반적으로이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습니다. 이러한 전설과 해석은 아마도 나중일 것입니다. 어떤 사람이나 권력에 도달한 후, 자신의 당신의 혈통을 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와 같은 부족에게는 그럴 권리가 있습니다. Tsoros는 사회 발전에 따라 시간과 역사적 발전의 과정에서 등장한 지방으로 하나는 억압되고 다른 하나는 출현합니다. 부 칸은 1270-80년을 살았다. 지금 몇 시지? Khubilai-Arigbeh와 Khubilai-Khaiduu 사이의 큰 투쟁의시기였습니다. 그는 위에서 언급한 Oirad 지점 중 하나의 리더였습니다. 무녀:

– Ulindai badan taish

– 할민 타이즈

– 후하이 다유

"바툴라가 곤경에 처했습니다."

- 냄비 요리하기

- 에센 칸의 순서대로 15세기 중반에 이른다.

Batula Chinsang은 중국어 소스에서 Mahamu라고합니다. 명나라 조정의 기록인 『명나라 진법』에는 오이라의 3대 지도자인 마하무, 타이판, 바트볼드가 왕의 칭호를 받았다고 분명히 기록되어 있다. 때는 1409년입니다. 명나라가 내부분열과 경쟁정책을 통해 칭호를 부여한 것으로 볼 뿐만 아니라, 명나라와의 교역 및 경제관계에서 특권을 얻는 형태이기도 했다. Oirads는 분명히 회복되었고 몽골 정치에 영향을 미치는 지점에 도달했으며 내부적으로 치열하게 싸우고있었습니다.  

 

- 이 투쟁의 기원은 무엇인가?

-바툴라 친산은  1416년에 사망했습니다. 당시 엘베그 왕은 1395년 호분데이 대왕비에게서 태어난 사마르 공주를 후하이 다유의 아들 바툴라에게 주고 '친산'이라는 칭호를 부여하며 4대 오이라드를 선포했다. 1418년 도군은 명나라로부터 아버지의 칭호를 받아 그의 지위를 강화했다. 사마르 공주에게서 태어난 토군은 아버지의 뒤를 이어 기성 동네의 내부 구조와 리더십을 바꾸려는 시도를 했다. 특히 1424년에 우게치는 하쉬카 씨족을 해산하고 그들 중 일부를 모집했다. 고대부터 오이라다에는 많은 민족이 있었습니다. 황금가문만큼 인정받는 혈통은 없었다. Togoon Oirad의 다른 지방에 대한 여러 차례 공격의 결과로 1437년에 이를 정리한 사람이 있습니다.

 

- 분화구 정착 과정에서 오이라드의 지역을 판단할 수 있는가?

- 그들이 살았던 정착지의 근원지에서 항가이산맥의 서쪽 이름은 강간 또는 자브칸 강이다. Zavkhan River, Altai Mountains 및 Kham은 "Ming State의 Magad Law"와 관련이 있습니다. 그 후 오지에 있는 물의 이름은 그들(기록자)이 알지 못하여 기록하지 않았다. 일반적으로 Oirads의 영토는 Khangai에서 서쪽 알타이 산맥의 일부입니다. 그들은 Arigboh 투쟁 중에 Altai Mountains에 살았습니다. Ogoday 일족의 Haidu 투쟁도 이곳에서 열립니다. 출처와 문서가 부족하여 당시 상황이 어땠는지 정확히 말할 수 없습니다.

 

- 오이라드 내부 투쟁의 결과는?

- 위에서 언급했습니다. Oirads는 몽골 왕좌를위한 투쟁에 참여했습니다. 1439년 쿠빌라이 왕조의 엘베그 칸의 후손인 톡토부카가 타이순 칸이라는 칭호로 몽골 왕좌에 앉았다. 도군은 딸을 태순왕에게 바치고 대왕후가 되었다. Taisun 왕은 Togoon에게 국가 왕관을 수여했습니다. 즉, Oirad의 Tsoros 일족은 Kublai Khan의 후손들과 연합에 성공하여 Adai 왕으로부터 왕좌를 되찾았습니다. 가족 관계는 정치적 동맹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Tsoros 일족은 "Golden Clan"과 불화의 지점에 이르렀고 함께 Oirad 전체를 통치했습니다. Togoon의 딸은 Taisun Khan의 위대한 여왕이었고 또 다른 딸인 Nugandashir는 Hami 왕 Bushir의 여왕이었습니다. Togoon의 아들 Esen의 딸이자 Tsetse Taisun Khan의 남동생 Agvarjin Jonong의 아들 Harguchi의 여왕.

 

-이 기간의 역사적 뉴스와 출처를 말합니까?

- 명나라 조정의 일지인 몽골에 관한 편 "나의 나라의 진리가 곧 법이다"에서 그런 사신이 명나라 조정에 와서 이런 일로 상을 받고, 그는 몽골로 돌아갔고, 전령과 동행했고, 전령을 보냈고, 전령은 그곳으로 갔다. 이 소스는 매우 중요합니다. 후에 만주족 청나라의 서기관들이 이를 이용하여 "명사"를 저술하였다. 15세기와 16세기에는 몽골어 자료와 문서가 드물다. 이후 17세기에는 "황금서의 요약", "루브산단자의 황금서", "사간 세츠의 보석서" 등의 보고가 있다. 그러나 그 역사가들이 200년 전의 역사적 정보를 어떻게 발견했는지는 분명하지 않습니다. 구두로 전달되었는지 서면 출처를 통해 전달되었는지 여부를 고려해야 합니다. 구두로 전해진다면 어떤 정보도 200년 후에는 구부러지고 부서질 것이 분명합니다. 기자로서 나는 그를 많이 알아차린다. 우리 역사가들은 역사학적인 방법으로 역사의 빈틈을 메우고 전체적인 그림을 씁니다.

 

                        출처의 폭로에 따라 오이라드의 역사를 다른 방식으로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 오이라드의 역사의 근원에 대해 좀 더 밝히고 싶다면?

- 일반적으로 모든 국가의 역사는 매우 중요하게 봐야 합니다. 그들이 생각하는 것, 자신이 누구인지, 자신을 별도의 지방으로 생각하는지 몽골의 일부로 생각하는지, 자신을 어떤 출신으로 생각하는지가 중요합니다. 1648년에 Oirats는 굵은 글자를 발명하고 사용했습니다. 굵은 글씨로 쓰여진 10개 이상의 스토리 소스가 있습니다. 저는 서면 자료를 전문으로 하는 대학원생입니다. 그 출처는 어려운 길을 통해 우리에게 왔을 것입니다. 추가, 결합, 결합과 같은 다양한 형태가 있습니다. 자료 조사의 기본 방법으로 연구한 후 자신이 생각하는 원본 자료를 출판했습니다. 그것을 읽은 후 Oirads가 자신이 누구라고 생각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오이라드의 역사가 쓰여질 것이다. 물론 다른 언어로 된 출처를 살펴보십시오.

 

- Oirad 연구에 대한 이용 가능한 보고서가 어느 정도 연구되고 있습니까?

- "Tod Dhamma Shyo Center" NGO는 몇몇 친구들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지금까지 117권의 최근 연구 기본권이 발표되었다. 다른 시리즈로 출간된 책까지 포함하면 200권 가까이 출간됐다. 다른 연구자들의 작품도 출판됩니다. Oirads가 직접 작성한 거의 모든 역사적 텍스트 출판. 중국사 제1기록보관소에서 2000년부터 만주사변의 공식 기록이 사진과 함께 출판되었으며, 여기에는 "신강 사건 기록"이라는 제목의 283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730년에서 1911년 사이의 만주-중가르 간의 관계와 관련된 매우 중요한 자료와 신장에서 만주족 국가 정책을 표현하는 연설 및 정보 보고서를 편집한 것입니다. Manchu-Khasa 관계에 대한 설명과 Dzungar 국가에서 티베트로 보낸 순례자에 대한 설명도 있습니다. 설문조사의 등장으로 연구가 많이 확대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오이라드의 역사를 다른 시각에서 바라볼 수 있는 기회가 있다. 이 모든 것을 강조해야 합니다. 우리/밝은 빛 센터 NGO/는 누구나 읽을 수 있도록 현대 몽골어로 된 "엔 암 갈란 칸의 정책 문서"로 알려진 만주 공무원 역사 노트 49권을 키릴 문자로 출판했습니다. "하늘의 왕의 선물"이라는 "왼손 정책 문서"의 172 권이 만주어와 중국어에서 번역되었습니다. 연구자와 역사 애호가가 읽고 사용할 수 있는 많은 역사적 자료가 있습니다. 연구자들이 역사 애호가와 같은 수준의 정보에 접근할 수 있다는 사실은 여러 면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 새로운 소스가 연구에 포함된다는 것은 연구가 더 심화되고 증가한다는 것을 의미하는가?

-예, 예를 들어 1640 년 Khalkh-Oirad 회의가 현재 카자흐스탄 인 Oirad 지역 Tarvagatai 산의 Ulaanburaa / Tarvagatai 산맥에서 열렸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몽골 항가이 산맥의 Tarwagatai에서 일어났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간행한 1740년 만주-준가르 국경 협정 문서에 따르면 "위대한 처형"이 승인한 1640년 회의는 "제레그, 샤르 쿨산"(Zereg sum area of 현재 Hovd 주)와 Khalkh 및 Oirad 지역의 경계. 만주족과 준가르족이 18년 동안 국경 설정을 논의해온 것으로 판단해 양측은 자신들의 입장을 옹호했다. 이것은 새로운 사실입니다. 8월에 열리는 몽골학 국제회의에서 발표하려고 합니다. 과학자들이 내 보고서가 사실이라고 믿는다면, 이 1640년 회의가 열렸던 장소는 "Zereg, Shar Bamboo Conference" 또는

 

- 오이라드가 있는 곳마다 오이라드 과학이 발전하는가?

- 예. Oirad 연구의 여러 대규모 센터가 있습니다. Oirads는 다섯 곳에서 한꺼번에 살고 있습니다. 몽골에서 Oirads는 Ulaanbaatar의 서부 3개 지방과 현재 모든 곳에 살고 있습니다. 몽골에는 11개의 오이라족 소수민족이 있다. Oirad의 주요 5개 주(Ould, Khoshud, Torgud, Durvd 및 North) 외에도 이들에 속하는 소수 민족이 있습니다. 몽골 인구의 약 10%(300,000명 이상)가 Oirads가 차지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들 중 가장 많은 것은 4입니다. 네 개의 가까운 고대 개념에 따르면 Bayad와 Pelican이 네 개에 포함됩니다. Torgs만이, Khoshs만이 있지만 Ould 또는 Tsoros 지방의 Ould, Zakhchin, Uriankhai 및 Tuva는 거의 없습니다. 북부 지방에는 북부와 천족을 포함하여 11개의 민족이 있습니다. 몽골의 대학, 연구소 및 비정부기구는 이러한 이해를 바탕으로 연구를 발전시켜 왔습니다. 예를 들어, 러시아의 Halimag 또는 Izhyl 강 지역의 45%는 Torgud, 45%는 Durvd, 10%는 Uold, Khushud 및 Khut입니다. 그곳에서 할리마 대학과 할리마 연구소의 첫 번째 연구 플래그는 근접학입니다. 중국 신장 지방에서는 주로 torgos, hoshos 및 ools에 사용됩니다. Qinghai 또는 Hongnuur 지방과 Gansu 지방의 Subeixiang에는 주로 수수가 있고 약간의 수수와 수수가 있습니다. 내몽고의 알라샤 지방에는 주로 호쇼, 토르고, 작은 오델이 있다. 중국의 이 지역에 있는 대학은 주요 연구 센터입니다. 어느 곳에서나 위의 5개 지방은 대략 "근몽고인"이라는 큰 컨테이너를 구성합니다. 중국 신장 지방에서는 주로 torgos, hoshos 및 ools에 사용됩니다. Qinghai 또는 Hongnuur 지방과 Gansu 지방의 Subeixiang에는 주로 수수가 있고 약간의 수수와 수수가 있습니다. 내몽고의 알라샤 지방에는 주로 호쇼, 토르고, 작은 오델이 있다. 중국의 이 지역에 있는 대학은 주요 연구 센터입니다. 어느 곳에서나 위의 5개 지방은 대략 "근몽고인"이라는 큰 컨테이너를 구성합니다. 중국 신장 지방에서는 주로 torgos, hoshos 및 ools에 사용됩니다. Qinghai 또는 Hongnuur 지방과 Gansu 지방의 Subeixiang에는 주로 수수가 있고 약간의 수수와 수수가 있습니다. 내몽고의 알라샤 지방에는 주로 호쇼, 토르고, 작은 오델이 있다. 중국의 이 지역에 있는 대학은 주요 연구 센터입니다. 어느 곳에서나 위의 5개 지방은 대략 "근몽고인"이라는 큰 컨테이너를 구성합니다.

 

- 4대 오이라드 영토의 군주제 형태는 준가르죠?

- 4개의 오이라가 결국 3곳에 왕국을 세웠다. 같은 강의 Oirads는 1654년부터 1771년까지 존재했던 Torgud 왕국을 형성했습니다. Khokhnuur와 Tibetan Plateau는 Khoshud 왕국으로 알려진 Oirads에 의해 점령되었습니다. 그들은 1642년부터 1718년까지 존재했습니다. 그러나 이들 국가의 기초는 나머지 5도 또는 4도입니다. 네 친척은 서로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사촌이 있습니다. 네 사람은 근접전을 벌이지 않았기 때문에 사소한 문제였다. 다른 한편으로, khosuk 지방과 tsoros 지방 내에서 종종 갈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매우 이상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독하고 읽어야 합니다. 4개 지구의 행정 구조는 의회입니다. 회의 17세기부터 내부에 오른쪽과 왼쪽 두 개의 손이 있습니다. Khalkh Mongol도 이때 그러한 구조를 가졌습니다. Dzungar 지역 또는 Tsoros 지방은 강력한 왕국이되었고 Dzungar 국가라는 이름을 얻었습니다. 나중에 다른 Oirads는 Tsoros를 왼손잡이라고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Manchus는 일반적으로 Oirads Öld라고 부릅니다. 나중에 그는 Oirad의 여러 지방의 의미와 그 차이점을 알게 되었기 때문에 Tsoros와 다른 사람들을 별도로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공개적으로 Ould라는 이름은 계정에서 삭제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때때로 Łold, tsoros 및 Įnggar라는 이름은 동일한 의미 또는 Łold를 나타냅니다. 4개의 오이라드에는 내부에 40개의 오토그가 있고 각 오이라드에는 10개의 오토그가 있습니다. Twins, Tsoros, Torgs만으로 Durvd와 North가 6:4의 비율로 10개 팀을 구성한 적이 있습니다.

 

- 현재 우리가 4대 오이라드를 한 지방 차원에서 이해하고 있어서 착오가 있는 건가요?

-그렇습니다. 그러나 많은 지방이 Khoshud라는 이름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Torgud 및 Durvod와 같은 족장의 이름을 딴 많은 지방의 연합이었습니다. 우리의 연구에 따르면, 4개의 오이라스는 16세기와 17세기에 징기스칸의 아들들이 세운 제국의 토대에서 생겨난 속주입니다. Khoshud 지방을 연구한 후, 그것은 Chagaadain 주의 한가운데서 나타났습니다. Khoshvud Province의 왕자들은 스스로를 Galgas라고 부릅니다. 후기 만주 시대에 Khavt Khasar의 후손들이 Khorchin 지방에서 이주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꽤 늦게 쓰여지는 이야기입니다. 동부 몽골에서 위대한 이주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역사적 출처에서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Khorchin 지방과 Khasar 지방에서도 그러한 출처가 없습니다. 내 생각에 이 코슈드는 일리 강 계곡에 자연적으로 존재했습니다. Chagaadain 국가의 주요 영토입니다. 거기에서 Oirad의 위대한 연합이 형성되었습니다. Khosh의 가장 높은 왕자의 이름은 Buubai mirza와 Baibagas이며 이슬람으로 개종한 사람들의 이름이 있습니다. Oirads는 여전히 흰색이라는 이름을 자제하고 glayan이라고 부릅니다. 우리 왕의 이름이 희어져서 피하였다고 합니다. Torgs는 스스로를 Ravens의 Van 왕의 후손이라고 생각합니다. 왕왕과 관련된 왕자들의 족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많은 Hareids 그룹이 지방에 남아 있었을 수 있습니다. 북부 지방의 왕자들은 Ikhyyen 부족에 속합니다. 징기스칸 통치 기간에 설립된 4천 중 주요 천은 Great Thousand로 기록되었습니다. 징기스칸과 3대째 싸워서 백골국가라고 자부하고 쓰는 민족. Tsoros와 Darvdus는 인근 지방을 기반으로 한 Arigbeh와 Kubilai 간의 투쟁 중에 형성되었습니다. 그들은 Tsoros라는 새로운 종족이 이끌었습니다. Yavts는 Tsoros와 Durvd로 나누어진 두 형제가 통치하는 지방입니다. 오이라드는 멀리서 찾는 것이 아니다. 일반적으로 몽골 영토에 존재하고 역사의 흐름에 따라 변화하는 지방 연합이었습니다. 처음에는 기원이 가까운 지방이있었습니다. 나중에는 군사 연합이되었습니다. 거버넌스 측면에서 총회는 공동으로 조직 및 소집되며, 총회는 능력과 자원을 가진 사람이 주도합니다. 역사적으로 Oirads는 내부적으로 권력을 분할하고 대외 관계를 통제했습니다. 처음에는 기원이 가까운 지방이있었습니다. 나중에는 군사 연합이되었습니다. 거버넌스 측면에서 총회는 공동으로 조직 및 소집되며, 총회는 능력과 자원을 가진 사람이 주도합니다. 역사적으로 Oirads는 내부적으로 권력을 분할하고 대외 관계를 통제했습니다. 처음에는 기원이 가까운 지방이있었습니다. 나중에는 군사 연합이되었습니다. 거버넌스 측면에서 총회는 공동으로 조직 및 소집되며, 총회는 능력과 자원을 가진 사람이 주도합니다. 역사적으로 Oirads는 내부적으로 권력을 분할하고 대외 관계를 통제했습니다.

 

                                   Four Oirads의 오른쪽 팔과 왼쪽 팔 사이의 충돌은 1672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 이 Oirad 조립 시스템은 얼마나 오래 지속되었습니까?

- 1437년 Togoon Taysh 기간 동안 Tsoros 지방이 이끄는 새로운 행정 구조가 수립되었습니다. 의회는 회의가 아니라 정부 형태를 의미합니다. 군주제에서는 왕이 결정을 내립니다. 그러나 우리는 4개 지방이 참여하여 문제를 논의하는 한 지도자와의 회의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Oirad 집회의 구조와 장면은 다음 역사적 사건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616년에 4개의 Oirad 의회는 Baigaga의 영웅 Khosh가 이끌었습니다. 한 회의에서는 하나님 종교로 개종하는 것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4개의 오이라드를 대표하는 32명의 신사가 있습니다. 즉, 32명의 신사들이 나란히 앉아 신의 종교에 입문하기로 결정한 것입니다. 이 32명의 신사들은 그들의 아들 중 한 명을 승려로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4대 오이라에서 쓰이던 이 조립체는 갈당시대에 사라졌다.

 

- 왜...

- 이때 한 부분은 Izhyl River로, 다른 부분은 Khokhnur와 Tibet으로 옮겼습니다. 4개의 오이라의 오른팔과 왼팔의 갈등은 1672년에 시작되었다. 그때까지 오치르트 체첸 칸이 오랫동안 우익을, 바타르 왕자, 센게 왕자, 갈단 왕자가 좌익을 다스렸다. 1666년 오치르트 타이지는 티베트의 달라이 라마로부터 칸이라는 칭호를 받고 오른손과 왼손의 위치가 바뀌었다.

 

- 당신의 대화에서 종교가 오이라드의 분쟁에 영향을 미쳤다고 언급했습니다. 종교적 개입의 정도는 어느 정도였습니까?

- Ochirt Tsetsen Khan 또는 Khoshud의 영주의 직접적인 후원 아래 Zaya 도적들이 이끄는 Oiras의 Great Circle이 발전했습니다. 1662년 Zaya Bandida Namkhaijamts가 사망한 후 달라이 라마는 그의 후계자를 티베트에 공개했습니다. Oirads는 Dalai Lama에게 Zaya bandida에 Namkhaijamts의 이미지를 설치하고 Oirad 서클에 설치하도록 요청했습니다. 달라이 라마는 "여기에 머물면서 공부하라"고 말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오이라드를 티베트에 계속 의존하게 하고 그들을 그들의 지류로 유지하기를 원했습니다. 이것은 큰 종교적, 정치적 정책입니다. 티베트와 오이라드의 관계는 오른손이나 코쉬 왕자를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몽골에 종교를 전파한 위대한 티베트 귀족 엔세(Ensee)는 1644년에 사망했습니다. 같은 해에 태어난 바타르 왕자의 6남 갈당이 부역으로 지목됐다. 이것이 티베트의 장기적인 정책입니다.

 

- 이곳은 Galdan Boshoght의 티베트인들이 종교 서적을 읽는 곳입니다...

- 갈당은 1651년에 책을 보러 갔다고 한다. 그러나 그는 나이가 조금 더 들었을 때 떠났습니다. 우리 조사에 따르면 그는 1656년에 13세였습니다. Galdan은 그곳에서 매우 활동적인 책을 보았습니다. 그는 티베트 종교와 정부 건물의 방식을 아주 잘 연구했고, 정부가 한 손으로 운영되면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보았고, 수세기 동안 이어져 온 오이라드의 집회 제도가 시대를 지났다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때인 1670년 센게의 동생이 다른 형제들에게 살해당했다. 그리고 그가 그의 나라에 왔을 때, 그는 많은 다른 해결책을 가지고 왔습니다.

 

- 책을 읽고 눈을 뜬 티베트 사람이 있는데...

- 종교 서적을 읽은 고등 교육을 받은 사람은 사물을 다르게 봅니다. 1676년 말에 그는 Dzungar 왕국을 세웠습니다. 그 후 1640년 몽골-오이라드 대집행에서 3번의 개혁이 있었다.

 

- 법이 바뀌었다는 뜻인가요?

- "Zahia Zarlig"라는 추가 작업을 수행한다는 의미입니다. Taijs에 의해 관리 및 거버넌스가 중단되었습니다. 왕에게 직속되는 "진영"이 설립되었습니다. 대왕의 지배를 받는 신하들은 "계급"이라 불리며 왕의 신하들과 분리되었다. "오톡"은 40가구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름은 "포티"입니다. 마흔이 지원됩니다. 지지자들은 병들고 전쟁에 지친 이들을 돌보며 이 의무를 잘 수행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예전에 텐구라산 앞 평원에서 농작물을 재배하던 안지인/우즈벡/, 코톤/우이가르/, 쿠르드인/키르기스인/, 히바, 코칸드 등에서 서로 소통하는 방법과 지역 사람들과 그들 사이의 분쟁을 해결하는 방법. 사형제도 개편안에는 "중대한 소송은 위에서 결정하고, 경미한 소송은 스스로 결정한다"고 명시돼 있다. 특별한 권한을 가진 Bedreg /traders/라는 그룹이 설립되었습니다. 부하라 원주민/상인/은 국가 내에서 자유롭게 이동하고 무역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받았습니다. 그들은 매년 정해진 세금을 왕실에 바쳐 자유롭게 거래할 것입니다.

 

- 이들은 Zungar에서 수행되는 개혁입니다. 예...

-네, 국가에서 진행중인 개혁에 대해 간략히 언급하고 있습니다. 국가 차원의 행정 개혁은 이중 사회 보장 구조를 만들고 있습니다. 무역은 경제죠? 학생들은 자신의 교통편을 책임져야 합니다. 그들의 상품과 재산에 대한 약탈은 없을 것이며 국가는 그들을 보호할 것입니다. Bedrags에서는 인신매매만 금지되었습니다. 갈단을 기반으로 한 무역 시스템은 이후 60-70년 동안 Dzungar 국가를 경제적으로 크게 강화했습니다. 갈단 왕국의 기초는 아주 잘 놓였습니다. Galdan은 당시 Dalai Lama를 주요 외부 지원으로 간주 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산기슭에 있던 위구르족은 종파 간 갈등이 고조되고 한쪽이 다른 쪽을 공격하자 달라이 라마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달라이 라마는 "이 나라들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갈단에게 메신저를 보냈습니다. 갈단은 2년 이내에 많은 위가르 도시를 정복하여 달라이 라마에게 바쳤습니다. 일반적으로 Galdan은 위구르 종교에 대해 매우 이상한 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구르 종교에 큰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 것인지, 그 종교로 인해 자기 백성들이 많은 고통을 받고 있는 것인지, 아니면 하나님의 종교의 존귀한 자의 입장에서 본 것인지, 하나님의 종교를 받아들이도록 강요당했습니다. 나는 그렇게 본다. 1680년대에 Khashoggi는 구금되어 Khasa의 Tauke Khan의 아들이 이끄는 Dalai Lama에게 보내졌습니다. 신의 종교의 귀족들은 자기 백성들이 종교로 인해 많은 고통을 받고 있다는 점에서 보고 신의 종교를 받아들이도록 강요한 것 같습니다. 나는 그렇게 본다. 1680년대에 Khashoggi는 구금되어 Khasa의 Tauke Khan의 아들이 이끄는 Dalai Lama에게 보내졌습니다. 신의 종교의 귀족들은 자기 백성들이 종교로 인해 많은 고통을 받고 있다는 점에서 보고 신의 종교를 받아들이도록 강요한 것 같습니다. 나는 그렇게 본다. 1680년대에 Khashoggi는 구금되어 Khasa의 Tauke Khan의 아들이 이끄는 Dalai Lama에게 보내졌습니다.

 

- 하나님의 종교의 책을 가르칠 것인가?

- 아마도. 갈단은 하나님의 종교의 위대한 귀족이며 개종자일지도 모릅니다. Khasags는 유목민이었고 그들 뒤에있는 사람들과 같은 다른 종교의 영향을 크게받지 않은시기였습니다. 갈당이 행한 또 다른 개혁은 석공, 소령, 타이시 등 선조로부터 물려받아 자신의 권력을 과시하기 위해 붙인 귀족 칭호를 폐지한 것이다. 대신 그는 빅, 미들, 주니어라는 용어를 생각해 냈습니다. 이러한 개혁은 Galdantseren과 Tseveenravdan에서 매우 잘 진행되었습니다. 큰 뿌리를 가진 소수의 왕자는 속주에 남겨졌지만 별도로 "계급"이라고 불 렸습니다. Galdan Khalkh와 내몽고는 종교 귀족과 보조 인물을 강조하는 시스템을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티벳은 자야 산적의 다음 역할을 요구하지 않았습니다. 반대로 Oirad의 대규모 개발은 제한되었고 종교 교육, 학교 및 dat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중앙 집중식 모델이 개발되었습니다. 또한 국가는 종교 발전 문제를 고려했습니다. 갈단은 5개의 쟈스를 세웠고, 각 쟈스는 영토와 속할 백성이 있었고 성전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정치적 위기의 중심 쟁점은 아버지의 재산을 아들들 사이에 나누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갈등도 많았다. Izhyl River 지역의 역사가인 Gavansharav는 유감스럽게도 재산 분할에 관한 법률을 제정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썼습니다. 성전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정치적 위기의 중심 쟁점은 아버지의 재산을 아들들 사이에 나누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갈등도 많았다. Izhyl River 지역의 역사가인 Gavansharav는 유감스럽게도 재산 분할에 관한 법률을 제정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썼습니다. 성전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정치적 위기의 중심 쟁점은 아버지의 재산을 아들들 사이에 나누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갈등도 많았다. Izhyl River 지역의 역사가인 Gavansharav는 유감스럽게도 재산 분할에 관한 법률을 제정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썼습니다.

 

- 당시에 살면서 사건에 참여했던 역사가 가반샤라브가 쓴 기록으로 이해할 수 있는가?

- 이해할 수 있습니다. Gavansharav가 1737년에 저술한 것을 감안할 때 Galdang의 개혁과 그가 하고 있는 일의 정도는 감사할 적기입니다. 오이라다에서는 재산 몰수로 인한 내부 위기가 극에 달했다. 나는 거의 모든 지방에서 많은 갈등이 있다고 앞서 말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재산과 의무를 나누는 방법입니다. Galdan은 아직 해결하지 않았습니다. 갈당개혁의 규모는 크다. 왕이 된 사람은 가면서 명성을 얻었다. Oirad의 행정, 법 집행, 사회 보장, 무역 및 경제. 위구르족을 장악하고 서부 국경 주변 국가를 감독합니다. 달라이 라마는 그에게 "단잔 보쇼그트 칸" 또는 "종교의 고귀한 왕"이라는 칭호를 부여했습니다. 만주국은 대사를 인정하고 그와 광범위한 무역 관계를 수립했습니다. 그는 높은 곳에서 만주의 왕을 다루기 시작했습니다. 만주족이여, 너희 나라에서 많은 사자들이 오고 있다. 우리는 당신의 사람을 인식하는 방법을 물었습니다. Galdan은 "저는 세 개의 우표와 한 개의 사인이 있습니다."라고 질문에 답했습니다. 북쪽에서 차르는 러시아와 호혜적인 관계를 유지하려고 노력했습니다.

 

- 다른 오이라드들과 어떻게 소통했나?

- 1679년에 Galdan은 모든 Oirads 회의를 열었습니다. Torgs의 Ayuk Khan의 아들 인 Jamts라는 신사, Dalai Lama의 사절 Jarbuni, Blue Lake 왕자의 사절이 왔습니다. 1637년 코흐누르가 정복되었을 때, 모든 오이라드는 그들의 군대에 기여했고, 그만큼 오이라드는 코크 호수의 영토의 일부를 얻었습니다. 1679년 회담에서 일부 지분을 달라이 라마에게 제공하고 나머지는 보유하기로 결정했습니다. Dzungar 국가가 다른 Oirads에 의해 승인되도록 허용한 독립 국가가 향후 통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은 매우 큰 회의가 되었습니다. 갈당의 세력이 커져 위구르족을 점령하고 수공예품과 농업을 발전시켰다. 위구르 왕자들은 궁전을 옮기고 준 가르 칸 옆에  인질로 가두어 통치했습니다 .

 

-Zungar 국가에 대해 더 자세히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 Zungar 국가에 대해 이야기하면 길고 넓은 대화가 될 것입니다. 준가는 별개의 큰 주제라 이번에는 잠시 쉬었다가 나중에 따로 이야기 하도록 하겠습니다...